티스토리 뷰

한국 정부가 점점 검열, 차단의 고삐를 조이고 있다 보니 국민들은 점점 더 불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 글들을 보면 웹하드 단속 다음에는 토렌트 단속이라는 말까지 많이 돌고 있는데요. 지금의 분위기를 보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아청법에 걸리는 자료들은 실시간으로 사이버수사대에 의해 추적, 검거 되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도 그리 어렵진 않을 것 입니다.



토렌트킴, 토렌트걸, 보고보고 등 유명한 토렌트 사이트들도 폐쇄되거나 https 차단 되어서 사람들의 즐겨찾기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IP 주소를 입력하면 그동안 뭘 받았는지 다 말해주는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무섭습니다. 들어가보면 전부 맞진 않더군요. 그런데 제가 받은것들이 진짜 있긴 합니다... 남들이 잘 안받는 자료라서 겹치긴 어려울텐데;;



이런 토랜트 단속 후기들이 많아요 ㅋㅋ 근데 웃고 넘길일은 아닙니다.


아래 토렌트로 ㅇㄷ 받았다가 경찰 출석요구서 받은 사람들의 사례를 보면..



이제 앞으로는 과속, 주차위반 딱지 처럼 날아올지도..;; 토렌트라는 자체가 다운로드 받음과 동시에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다운로드+유포가 동시에 되어 처벌이 훨씬 쉽습니다.


토렌트 어플 안에 IP 추적을 막아주는 것 처럼 보이는 기능이 있는데 그거 얼굴에 가면쓰고 지문찍는 거랑 같습니다. 전혀 소용없어요. ㅎㅎ


토렌트 VPN 사용으로 쉽게 해결은 가능합니다.



막 이런 엄청난 컴퓨터 지식이나 기술이 필요한 것은 절대 아니에요. 하지만 토렌트를 돌릴 수 있는 VPN이라면 검증된 회사신뢰도, 속도, 안전장치 등이 필요합니다. 그와 관련해서는 https://netxhack.com/network/torrent-vpn/ 이 글을 읽어보세요.